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교생 대상 성인식 교육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교생 대상 성인식 교육
  • 박창현 기자
  • 승인 2019.12.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장흥군)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과 13일 장흥고등학교 3학년과 정남진산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위기청소년 예방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쉼, 그리고 우리들의 아름다운 성’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과 사회진출을 앞둔 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입시 및 취업 준비를 하면서 지친 심리적 신체적 긴장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건전한 놀이문화 및 올바른 성의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은 이제 막 이성교제를 시작하는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안전한 성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남성과 여성의 성인식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점검하고, 자신의 성가치적인 부분과 성인지적 관점을 이해하고 점검해보는 시간과 힐링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학업과 취업준비 등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고 잘못된 성지식을 깨닫고 바로잡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1388),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의사소통향상프로그램, 분노조절프로그램, 학급응집력프로그램, 찾아가는 거리상담,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진로탐색 등), 위탁교육(가정법원, 교육청, 경찰서)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굴, 지원, 보호하기 위한 청소년안전망도 운영하고 있다.

ch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