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한삼인 아이홍삼' 아동·초등생 맞춤형 '리뉴얼'
농협 '한삼인 아이홍삼' 아동·초등생 맞춤형 '리뉴얼'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9.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학아동·초등학생 특성 맞춰 2단계 구성
면역력 강화·에너지 증진 등 초점
(제공=농협홍삼)
(제공=농협홍삼)

농협홍삼이 어린이용 홍삼 ‘한삼인 아이홍삼’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해 눈길을 끈다.

농협홍삼에 따르면 리뉴얼한 한삼인 아이홍삼은 연령에 따라 미취학아동(3세~7세)을 위한 1단계, 초등학생(8세~13세)을 위한 2단계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6년근 홍삼농축액을 베이스로, 해당 연령대의 아이에게 필요한 주원료를 첨가해 면역력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는 게 농협홍삼의 설명이다.

한삼인 아이홍삼 1단계의 주원료는 비타민B6와 아연이다. 놀이방과 유치원 등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어린아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료를 중심으로 했다.

초등학생을 위한 한삼인 아이홍삼 2단계는 비타민B1과 나이아신을 주원료로 했다. 증가하는 학습량으로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초등학생의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료뿐만 아니라, 식물혼합농축액과 녹용 등 다양한 원료를 첨가해 맞춤형 홍삼제품으로 거듭났다.

홍삼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꺼리는 아이들을 고려해, 한삼인 아이홍삼에 다양한 과일 농축액을 첨가하는 등 맛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농협홍삼 한삼인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된 한삼인 아이홍삼은 원료와 맛, 패키지, 디자인 등 모든 부분에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선한 제품”이라며 “단계별 특성에 맞춰 주원료와 보조원료를 차별화하는 한편, 불필요한 첨가물을 제외했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어린이용 홍삼제품”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삼인 아이홍삼 1단계와 2단계 제품은 전국의 한삼인 가맹점을 비롯해 온라인 한삼인몰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