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려동물 인구 약 360여만 가구, 시장규모 올해 2조 원, 2020년까지 6조 원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반려동물산업.
국내 반려동물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한민국 펫산업 박람회(K-PET FAIR, 케이펫페어)가 오는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케이펫페어는 (사)한국펫사료협회(이하 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이상네트웍스가 주관하며 ANF,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대한사료, 두원실업이 후원사로 참가한다.
주최인 한국펫사료협회에는 대표 사료 제조∙유통사들이 협회원으로 구성, 박람회에서 각 기업의 대표 브랜드 사료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사료 분야 외에도 날로 다양해지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과 서비스 기업의 전시회 참가율 또한 높아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다수의 참가기업은 일찌감치 박람회 참가를 결정하고, 막바지 홍보 준비에 한창이다.
박람회 기간만 적용되는 특별 할인이나 무료로 증정되는 샘플 사료, 다양한 사은품은 특히 관람객들의 선호가 높아, 기업마다 미니게임, 퀴즈, 제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무국에서는 단순히 전시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그치지 않고, 제품 체험단, 온라인 홍보단을 운영하여 참가기업의 박람회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박람회에 출품하는 기업의 제품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여 제품과 참가기업에 대해 기대감을 높여 사전∙사후 마케팅 효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시장 내에도 별도의 쇼케이스장이 마련되어 출품된 제품 중 주목할 만 제품들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또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이라는 행사 취지에 걸맞은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
경품 증정 행사뿐만 아니라 행동 교정, 영양학, 수의학을 기초로 한 교육 프로그램, 반려동물의 행동 심리에 대한 정확하고 바른 이해를 돕는 OX 및 골든벨 퀴즈 대결, 요가 교실, 째즈피아니스트 진보라와 개그콘서트팀의 문화 공연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반려동물 인구와 예비 반려동물 인구를 아우르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케이펫페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과 결제를 완료하면, 최대 50%까지 입장료가 할인된다. 또한, 공식 블로그와 카페에서는 무료입장권과 경품을 증정하는 사전 이벤트가 한창이다.
케이펫페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pet.co.kr)에 공지돼 있다.
한편, 내년도 케이펫은 2015년 3월 28~29일, 11월 6~8일에 개최 되며 각각 SETEC과 KINTEX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 문의는 케이펫페어 사무국(02-3397-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