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관광객 유치 위한 상생 협력 상품 출시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관광객 유치 위한 상생 협력 상품 출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5.01.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 전경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 한국안전체험관이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상생 협력 상품을 출시했다.

한국안전체험관은 태백사랑상품권 환원정책 도입 이후 사상 최대 매출(13억 원)을 기록했으나,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1억 원가량 감소했다.

특히 지난해 태백산 눈축제 기간에 여행사 단체 방문객이 전무했던 점을 고려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이번 상품은 1월 25일부터 선판매하며, 여행사는 300매 이상, 폐광지역 상인은 100매 이상부터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온라인 판매 대행 수수료 개념을 적용해 홍보 및 방문객 유인 효과에 대한 수수료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한, 겨울철 관광 활성화를 위해 ‘낭만 케이블카’ 운영과 함께 케이블카·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 BIG-2/BIG-3 한시 상품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안전체험관 기획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