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네트워크 역량 결과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 투어가 합병한 놀유니버스는 2024년 국내외 레저 상품 구매건수가 전년 대비 39%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사업 부문별로 야놀자 플랫폼의 레저 및 티켓 구매건수는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2024년 7~8월 성수기 시즌 ‘놀데이’ 프로모션 일환의 최대 92% 할인 혜택을 통해 지난해 워터파크·스파 상품의 구매건수를 전년 대비 81% 끌어올렸다. 야놀자 플랫폼은 2020년 이후 줄곧 두 자릿수 대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4년간 300% 성장했다.
인터파크와 트리플 역시 지난해 해외 현지 투어·티켓·액티비티의 구매건수가 전년 대비 113% 늘었다. 특히 △일본 오사카 라피트 특급 열차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베트남 다낭 바나힐 티켓이 가장 큰 인기를 모았다. 네 번째로 많이 팔린 상품은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으로 전년 대비 390% 증가했다.
야놀자 플랫폼은 레저 및 티켓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한편 에버랜드 Q패스·스키 시즌권 등 단독 상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해외 현지 투어, 티켓과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혁신하며 아웃바운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네트워크 경쟁력과 디지털에 기반을 둔 상품 다각화로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여가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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