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난 16일 정선군가족센터에서 '청년학교 나비 캠퍼스' 3기 1년간의 성과 공유를 위한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3기는 기존 이론 및 기초 개념 중심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주체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공식 참여자 외에도 청강형 상시 오픈 교육 신청 방식을 도입해 더 많은 청장년이 양질의 교육을 경험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교육 과정에 참여한 청장년들은 지역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강점을 발굴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16일 정선군 가족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성과 공유 졸업식에서는 6개 읍면 20명의 청장년이 교육을 수료했고, 이 중 14명이 나다움과 지역을 연결하는 졸업 전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비즈니스 컨설팅을 통해 리브랜딩 된 사업 및 상품 시연 홍보·체험이 풍성하게 진행됐다.
이용규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청장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활동 지원 육성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역 청장년들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정선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 고향 정선 청년학교 나비 캠퍼스는 2025년에도 4기 교육생 모집과 함께 지역 청장년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