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제동행 작품전 개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사제동행 작품전 개최
  • 양주석 기자
  • 승인 2024.11.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예술강사와 학생 60명, 봄빛갤러리서 예술로 함께한 만남의 이야기 펼쳐
봄빛 갤러리 사제 동행 작품전의 작품 전시 모습 사진=대전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1일부터 29일까지 청사 ‘봄빛 갤러리’에서 학교예술강사와 대전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사제동행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제동행전은 한남대학교 예술문화교육사업단에서 학교예술강사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창의성과 열정을 키우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전시에는 학교예술강사 10명과 대전 관내 중․고등학생 50명이 공교육 현장에서 만나 예술적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함께 나누었던 창작의 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번 전시에서 학교예술강사와 학생들은 공예, 디자인, 만화․애니매이션, 사진, 연극(영상) 분야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학교예술강사들은 우리 옷을 아름답게 표현한 공예, 조명․라디오 등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한 작품, 평범한 일상을 이야기로 풀어낸 만화, 현대사회의 이면을 재창조한 사진 등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여 이미 다수의 전시에 참여한 전문 경력이 돋보였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예술강사의 지도를 받아 창작한 다채로운 작품들을 전시했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에서 주제탐구반으로 함께 활동한 학생들이 공동 창작한 작품,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콜라주 방식으로 협업한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청란여고 연극반 학생들은 자신의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전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최근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한남대학교는 학생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는데, 이번 사제동행전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이 열린 배움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j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