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부대장 프차 10월 5주차 (10/28~11/3) 위클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상승한 분야로 족발보쌈 카테고리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검색량이 상승한 카테고리 '족발보쌈'으로 전주대비 검색량은 7.3% 상승을 했다. 43주에는 1.8% 하락, 42주에는 1.5% 하락한 가운데 상승한것으로 나타났다.
전주 대비 매출은 검색량 상승률과 거의 유사하게 8% 증가했다.
장부대장 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10월 매출 TOP은 역시 도시락 카테고리로로, 전주 대비 매출이 가장 많이 상승한 카테고리는 족발보쌈 > 버거 > 야식 > 패스트푸드 > 돈까스회일식 > 분식 > 양식 > 피자 > 도시락 > 백반죽국수 > 고기구이 > 찜탕찌개 > 카페디저트 > 아시안 > 중식 > 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편, 삼산회관, 달콤커피, 아라치치킨이 높은 검색량으로 나타났다.
삼산회관과 달콤커피의 경우 검색량 상승 원인은 T멤버십 할인행사 프로모션으로, 아라치는 전속모델 변경 후 팬미팅 등 이벤트로 검색이 늘어난것으로 분석됐다.
장부대장 프차 관계자는 "매주 뉴스레터를 통해 전체적인 카테고리들의 매출 흐름들을 파악하실 수 있다"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마케팅의 자료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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