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대비 0.2%p 증가, 판매량 면에선 3위 그쳐
삼성전자가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 점유율 선두에 올랐다. 다만 판매량 면에선 3위에 머물렀다.
3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삼성전자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2.8%의 매출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3분기 22.6%보다 0.2%p(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2위는 점유율 21.6%인 애플이 차지했다. 이어 비보(15.5%), 오포(10.8%), 샤오미(8.7%) 등 중국 브랜드 순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판매량 기준으론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5.8%로 3위에 그쳤다. 올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기준 1위는 비보(19.4%), 2위는 샤오미(16.7%)였다.
그럼에도 삼성전자가 매출 면에서 선두를 유지한 건 갤럭시 S, Z 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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