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웬티-샤인동물메디컬센터, 반려동물 근육강화 맞손
엠투웬티-샤인동물메디컬센터, 반려동물 근육강화 맞손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10.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요펫' 공동개발 나서
엠투웬티 로고.
엠투웬티 로고.

엠투웬티와 샤인동물메디컬센터는 반려동물 근육강화와 슬개골 탈구 물리치료와 관련한 기기 개발에 대한 공동개발 및 마케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1차 개발 계약 대상은 엠투웬티에서 출시한 마요펫이다. 임상을 통해 중저주파를 이용해 반려동물 근육강화와 관절의 가동범위 확장과 행동개선에 대한 검증이 된 제품이다.

엠투웬티는 자체개발한 근육강화 기술인 캐리어 주파수를 활용한 중저주파 전달 체계를 통해 다양한 근감소증 치료와 관절을 보호하며 근육과 근력을 높이는 케어시스템을 계속 확장해 개발하고 있다.

사람을 위한 중저주파 근감소증 케어 제품인 미라클20(구 마요홈)은 미FDA class2 의료기기 승인을 마친 상태다. 이를 집약해 반려동물용 제품 '마요펫'에도 적용을 했다.

샤인동물메디컬센터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박사를 비롯한 여러 의료진이 외과 관련 전문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일반외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이외에 간담낭췌장 전문센터, 골관절 전문센터 등 외과적 질환을 100% 커버할 수 있는 동물 외과 전문 종합병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의외과학 교육기관인 AOVET과 Biomedtrix사에서 주관하는 교육과정을 다수 이수하여 전문 자격을 갖춘 의료진 등 샤인동물메디컬센터는 자타공인 동물 외과 선도 병원이다.

양사는 중저주파 발생기의 개발과 생산 능력과 뛰어난 마케팅 역량과 함께, 임상개발 및 BD(Business Development)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글로벌 사업화 역량과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서 이번 계약으로  반려동물에게 중저주파를 활용한 근육강화와 통증치료 분야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근육이 부족해 발생하는 반려동물의 질환은 슬개골 탈구, 척추질환, 보행장애 등 90%이상의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한번 나빠진 반려동물의 근육상태는 다시 회복하기가 매우 어렵다. 마요펫 중저주파 근육자극을 통해 짧은 시간에 근육의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보호자들의 의료비 부담도 상당 부분 줄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김진길 엠투웬티 대표는 “샤인 동물 메디컬 센터의 첨단 임상기술과 정형외과적 치료 노하우 등 보다 전문적인 의료기술이 협력하여 마요펫이 보다 임상적으로 효과 높은 반려동물 근육강화와 통증 완화 제품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용석 샤인동물메디컬센터 대표원장은 "마요펫이 출시가 되고 이미 검증된 전기치료적인 근육강화요법이 보다 대중적으로 반려동물에 사용돼 다행이다"며 "효과가 높은 장비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