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전년比 4배↑…코스트코·아마존 등 입점 확장
마녀공장은 코스트코 등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지를 확장해 K뷰티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인 아마존을 시작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퓨어 클렌징 오일’은 판매 순위권을 장악하며 스킨케어·클렌징 제품을 중심으로 미국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마녀공장은 K콘텐츠를 중심으로 ‘한국인의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관심과 동시에 고품질 성분을 함유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호하는 듀프(Dupe) 소비 트렌드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마녀공장은 다양한 구매 패턴을 가진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자 온·오프라인 채널을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7월부터는 미국 대형 유통사인 코스트코·얼타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현지 판로 확장에 나섰다.
탁월한 제품력과 좋은 반응으로 얼타의 입점 점포수도 점차 확대 예정이다. 아직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구매 선호 비중이 높은 미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 채널 투트랙 운영 등 공격적인 행보는 곧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마녀공장 상반기 미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배(298%) 가까이 크게 증가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올 7월 코스트코·얼타에 차례로 입점하며 미국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다”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입점 매장 및 품목 수를 꾸준히 확대하며 현지 고객 접점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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