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축제 연 컬리 '흥행'…파트너사 거래액 4배 신장
뷰티축제 연 컬리 '흥행'…파트너사 거래액 4배 신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10.24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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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11개 브랜드 온·오프 참가…컬리몰 방문자 5배↑
한 오프라인 '컬리뷰티페스타' 관람객이 QR코드를 태그해 뷰티컬리 온라인몰에 접속하는 모습. [사진=컬리]
한 오프라인 '컬리뷰티페스타' 관람객이 QR코드를 태그해 뷰티컬리 온라인몰에 접속하는 모습. [사진=컬리]

컬리는 이달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컬리는 지난 10일 동대문 DDP에서 첫 오프라인 뷰티축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개최했다. 동시에 온라인에서도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했다. 12일간 열린 이번 기획전에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90개 브랜드 포함 총 411개의 브랜드가 4400가지 제품을 최대 82% 할인했다.

뷰티컬리페스타에서는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피토메르, 프레시안 등 ‘이노베이션관’ 참여 브랜드 전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배 신장했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와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라로제’ 거래액은 200배가량 늘었다. 시세이도, 랑콤 등 ‘프레스티지관’에 참여한 럭셔리 브랜드 거래액 또한 2.6배 이상 확대됐다.

카테고리별로는 스킨케어 거래액 성장률이 38%포인트(p)로 가장 컸다. 이어 메이크업(30%p), 바디케어(26%p), 명품뷰티(23%p)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 컬리몰 방문자 수 또한 5배 이상 늘어났다. 이 가운데 뷰티컬리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20% 가까이 차지했다. 신규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이다.

컬리는 시중 대비 저렴한 가격에 1개만 사도 무료배송 혜택이 더해지면서 구매 매력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전미희 뷰티컬리 그룹장은 “2만여명이 즐긴 컬리 뷰티 축제의 열기가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과 훌륭한 파트너사를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