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쿡커] 10월 4주, 건조한 날씨 '깨끗한 물' 한 잔…청호 외 2가지 주방용품
[가전&쿡커] 10월 4주, 건조한 날씨 '깨끗한 물' 한 잔…청호 외 2가지 주방용품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10.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청호나이스 '뉴 러블리트리'.[사진=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뉴 러블리트리'.[사진=청호나이스]

10월4주 가전&쿡커는 건조해지는 날씨 속 수분 공급을 위한 '깨끗한 물'을 제공해 줄 제품들이다. 청호나이스, SK매직, 세라젬은 각각 '뉴 러블리트리',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세라젬 밸런스'을 선보인다.

◇청호나이스 '뉴 러블리트리'-2개 필터 동시 체결…교체 간편화

뉴 러블리트리는 홈 스타일링에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가로 18센티미터(cm)의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라벤더, 오트밀베이지, 피치 3가지 색상의 전면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취수 코크 형상을 변경해 취수 시 물 튀김 현상을 최소화했다. 내부구조는 두 개의 필터를 동시에 체결하는 원터치 방식으로 필터 교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취수 용량은 총 20단계로 80밀리리터(ml)부터 1리터(L)까지 50ml 단위로 조정할 수 있다. 온수 온도는 45도(℃)부터 100℃까지 5℃ 단위로 10단계에 걸쳐 설정할 수 있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하루 600개 얼음 생성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버튼을 누르는 즉시 물을 정수하는 직수형 얼음 정수기다. 냉·온·정수와 얼음까지 직수 시스템을 적용했고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했다. 하루 최대 600개 이상의 얼음을 생산하며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했다. 정수기 스스로 위생 관리가 가능한 4중 안심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가 5일 주기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또 정수기 외부 코크를 2시간마다 UV 살균하고 내부 아이스룸도 하루 2번씩 살균한다. 또한 유로 순환 케어 시스템이 적용돼 2시간 동안 취수가 없으면 유로에 있는 모든 물을 자동 배수한다.

세라젬 '세라젬 밸런스'.[사진=세라젬]
세라젬 '세라젬 밸런스'.[사진=세라젬]

◇세라젬 '세라젬 밸런스'-알칼리 이온수 생성 이온수기

세라젬 밸런스는 전기분해를 통해 pH(수소 이온 농도 지수)8.6~9.5의 알칼리 이온수를 제공하는 이온수기다. pH 단계, 온도, 출수량 등을 사용자별로 설정할 수 있고 매일 마신 물의 종류와 양을 추적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다. IoT(사물인터넷) 앱을 연동해 제공한다. 냉·온·정·알칼리수 모두 직수 시스템을 도입했다. 물이 나오는 코크는 UV-C 파장을 통해 5일 주기로 자동 살균된다. 필터는 4단계 복합 나노 기술이 적용돼 중금속, 박테리아 등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필터가 전면에 배치돼 교체도 편리하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