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뮨·셀렉스 게 섯거라'…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단백질 정조준
'하이뮨·셀렉스 게 섯거라'…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단백질 정조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10.1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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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 첫 상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 론칭
수입·판매 조직 신설…상품군 다양화·판매처 확대해 경쟁력↑
[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가 프리미엄 단백질 시장 공략을 위해 처음 선보이는 '덴마크 단백질이야기'. [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 첫 상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로 프리미엄 단백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10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는 단백질 섭취가 줄어드는 중장년층을 위한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롯데홈쇼핑은 원료를 수입해 국내에서 제조하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업계 최초로 덴마크에서 직접 생산한 완제품을 직수입했다. 원료 수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선도 저하 문제를 보완한 것이다. 또한 중장년층의 선호도를 반영해 혈당과 콜레스테롤 케어를 위한 고기능성 원료도 첨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 식품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를 론칭한다. 이는 올해 상반기 ‘최유라쇼’ 건강기능식품 방송 평균 주문액이 일반 방송과 비교해 3배 이상 많았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 주문액 비중이 70% 이상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최유라쇼’를 선택한 배경이다.

이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 출시는 롯데홈쇼핑이 미래 먹거리로 추진 중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일환이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6조2000억원으로 2019년에 비해 약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롯데홈쇼핑의 55세 이상 고객의 건기식 주문액은 약 70% 늘었다.

롯데홈쇼핑은 이에 고령층을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와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를 설립했다. 9월에는 일본 아사히그룹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원료 수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전담조직 ‘건강식품개발셀’도 신설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부문장은 “단백질 건강식품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의 첫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단백질바, 음료 등 상품군을 다양화하며 롯데그룹 계열사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