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원 대상
중학교·고등학교 간 진로·진학 교육 연계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실천
중학교·고등학교 간 진로·진학 교육 연계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실천
대구시교육청은 10월 7일과 14일, 양일간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중학교 교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진로·진학 교육 이해하기’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학교 교원들이 2028학년도 대학입시 제도 개편과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 환경과 연계한 학생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도할 수 있도록, ▲10월 7일 기본과정과, ▲10월 14일 심화과정으로 나눠서 실시된다.
▲기본과정은 대입제도 및 전형,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학교 교육 활동과 학생부 기재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심화과정은 2028 대입 개편안, 학생 중심 진로·학업 설계 지도 방안, 학생부 종합전형을 위한 학교생활 디자인 코칭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시교육청 대입내비게이션센터 대입지원관, 장학사, 교사 등 고등학교 진로·진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무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료와 사례를 공유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중학교 선생님들이 고등학교 진로·진학 교육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