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정보공개서 브랜드는 12,000여개에 이른다. 많은 브랜드들속에서 차별성을 높이고 경쟁력을 갖춘 브랜들 찾는 것은 예비창업자들의 몫중에 하나이다.
저마다 브랜드별로 특징과 차별성을 갖추고 있지만, 사업적으로 보호받기 위해 특허로 등록된 경우는 다수에 불과하다.
우선, 고깃집창업 브랜드 ‘팔각도’가 특허받은 팔각 불판에 천연 야자숯을 사용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숯불닭갈비를 선보였다.
팔각도는 시그니처 메뉴인 숯불닭갈비와 닭 연골, 목살, 안창살 등 다양한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다.
여기에 함께 곁들이기 좋은 게라면된장전골, 짬뽕칼국수, 매콤닭철판볶음밥, 된장순두부찌개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메뉴들은 원팩시스템으로 제공되어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
팔각도는 숯불닭갈비를 먹어야 닭 특수 부위를 주문할 수 있는 판매전략을 통해 테이블 단가를 높이고 안정적인 매출상승을 이끌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야들리애’은 특별한 맛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치킨 브랜드로 실시간 산가 측정 및 정보 제공시스템, 염지제 및 튀김용 닭고기 염지방법, 반가공 냉장식품 및 원료자동공급장치 등 국내외 기술특허 15가지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허받은 특수염지 제조법으로 조리해 재료에 대한 안정성과 함께 미각을 자극하는 육질로 남다른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17여가지 천연재료와 함께 특허용업을 이용해 2°C에서 72시간 숙성시킨 치킨을 사용하며, 튀김옷으로 물파우더 대신에 드라이파우더를 얇게 입히기 때문에 기름기를 현저히 감소시켜 치킨 본연의 맛을 살린 건강한 치킨으로 유명하다.
매장환경, 조리하는 사람과 상관없이 어느 매장에서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원팩시스템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