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발전 정보교류···ESG경영 김성희 교수 초청 세미나도
강원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은 최근 26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황명근 연구원장를 비롯한 관내 기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원 입주기업 및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 수혜기업 대표자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29일 전했다.
간담회는 15개 기업 대표자와 실무자들이 함께 ‘연구원 운영현황 및 주요성과’ 등 상호간 현안사항 및 지역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ESG경영 분야 전문가인 한양대학교 김성희 교수를 초청해 ‘ESG경영 및 인권경영의 이해’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김성희 교수는 “ESG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에서 비재무적인 측면이 우선돼야 한다”며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는 동시에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권경영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 된다”고 말했다.
한 참석자는 “오늘 세미나를 통해 소비자들은 더 많은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는 기업에 긍정적인 평가를 부여하고 서비스를 선택할 때 이러한 가치를 중요시하는 고객의 트렌드를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명근 플라즈마원장은 “기업지원 수혜기업 및 입주기업 상호 간 경영활동에서 지속적인 소통 관계를 유지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는 데 거점역활을 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철원/최문한 기자
asia5566@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