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4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 개최
강원도, 2024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9.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투자환경, 투자지원제도 안내, 기업 우수사례 발표 등 홍보

강원도(이하 ‘도’)가 9월 5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세미나실(2층)에서 제20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와 연계하여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 전재섭 원주시 부시장, 투자 관심 기업인 문석우 ㈜쏘이마루 대표이사, 마상준 ㈜티에스테크 대표이사, 이춘배 에이치로보틱스㈜ 대표이사, 김영철 ㈜에스투제이코리아 대표이사, 명보람 ㈜레스팩토리 대표이사, 이해성 ㈜마인드허브 대표이사, 최정일 ㈜가나헬스케어 대표이사, 조재만 지티아이솔루션스코리아㈜ 대표이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과 투자 관심 기업 등을 대상으로 도의 최적의 투자환경과 기업 맞춤형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도내로 이전한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투자 최적지로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였으며, 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1:1 투자유치 상담을 진행했다. 

기업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올해 5월 원주기업도시로 이전한 바이오 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알에프바이오와 2011년부터 강릉과학산업단지에서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소재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미코세라믹스가 각각 지역 정착 성공 스토리와 노하우를 전달했다.

도는 이번 설명회가 투자 관심기업의 도내 투자 유치를 촉진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는 올해 첨단산업 분야의 19개의 기업을 유치하고, 1조 1,178억 원의 신규 투자 금액을 달성하면서 민선 8기 들어 최대 규모의 기업유치 실적을 기록했다. 신규 투자 금액 1조 원 달성은 2014년 이후 10년만이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앞으로도 최적의 투자환경 조성과 적극적인 투자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 것이며, 이번 투자설명회가 투자 관심기업들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장 잠재력과 투자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