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AI 음원과 BGM 활용한 콘텐츠로 Z세대 이목 사로잡아
굽네, AI 음원과 BGM 활용한 콘텐츠로 Z세대 이목 사로잡아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9.03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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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 조회수 1천만 돌파
굽네 고마오송 캡처 화면, 크리에이터 ‘수마일’ 고마오 댄스 캡처 화면, 굽네 고마오송 댄스 챌린지 캡처 화면 [제공=지앤푸드]

오븐요리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AI로 만든 음원과 BGM을 활용해 제작한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를 선보인 지 45일 만에 조회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여름엔 굽네 고마오’는 복날과 휴가가 몰려 있어 치킨업계 성수기로 꼽히는 여름을 맞아 제작한 영상 콘텐츠로 굽네치킨의 인기 메뉴 세 가지를 꼽아 ‘고마오’로 명명했다.

‘고마오’는 1초에 한 마리씩 팔리는 굽네 베스트셀러 ‘고추 바사삭’, 맛있는 마라 맛을 치킨으로 즐기기 좋은 ‘마라천왕’, 꾸준히 사랑받는 건강한 치킨 ‘오리지널’의 줄임말이다. 특히 여름에는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고 ‘이열치열‘에 매력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찾는 매운맛 치킨 메뉴가 인기다.

‘여름엔 굽네 고마오’ 릴스, 유튜브 광고는 에디터 G의 댄스 릴스로 한 번 더 인기몰이를 했다. 여기에 인기 크리에이터인 ‘수마일’, ‘유수현’, ‘츄더’, ‘땡절스’와 여러 인플루언서가 ‘고마오 댄스 챌린지’에 참여해 단기간에 조회수 1천만 돌파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Z세대가 선호하는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특성인 ‘짧은 길이의 영상’에 따라부르기 쉬운 ‘명쾌한 음원’ 등을 반영한 콘텐츠로 짧은 기간 내 큰 성과를 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마치 ‘마라탕후루’ 챌린지처럼 하나의 흥미로운 콘텐츠가 2차, 3차 콘텐츠로 확산 및 재생산되며 보다 많은 바이럴을 일으킨 것이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이번 ‘여름엔 굽네 고마오’ 콘텐츠는 Z세대가 콘텐츠에 긍정적으로 반응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을 이루게 된 긍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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