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계양,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8.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9주년 광복절 맞아...구민들 적극적 동참 당부

인천시 계양구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운동은 대한민국의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드높이고자 추진한다.

구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관내 각급 학교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각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구청 누리집과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14일까지 관공서와 도로변 등의 국기 게양 실태를 자체 점검하고, 오염·훼손된 국기는 즉시 교체하도록 조치한다.

광복절 당일 태극기 게양은 각 가정, 일반 기업.단체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게양 위치는 가정에서는 밖에서 바라봤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아야 하며, 공동주택은 각 세대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해야 한다.

단,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 시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광복절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드높일 수 있도록 구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자녀와 함께 국기를 게양하거나 강하할 때 안전사고 발생에도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