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도 'AI'로…LGU+, '익시 육아 매니저' 출시
육아도 'AI'로…LGU+, '익시 육아 매니저' 출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7.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AI 상담 서비스…훈육·놀이·학습 답변 제공
부모나라 이용자가 아이와 함께 'ixi 육아 매니저'를 이용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부모나라 이용자가 아이와 함께 'ixi 육아 매니저'를 이용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AI 육아 상담 서비스 'ixi(익시)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유아 부모 전용 서비스 '부모나라'에 추가됐다. 부모나라는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익시 육아 매니저는 실시간으로 AI가 육아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육아나 교육 관련 질문을 올리면 육아 방법을 학습한 AI가 훈육·놀이·학습 등 답변을 제공해 육아 고민 해결을 돕는다. '우는 아이의 훈육 방법'에 대해 질문하면 TV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출연했던 노규식 박사의 솔루션을 학습한 익시 육아 매니저가 "침착함을 유지하며 아이가 해도 되는 행동, 해서는 안 되는 행동, 부모의 기대치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세요"라며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 부모나라, 아이들나라에서 참고할 만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문가의 답변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 '육아 상담소'도 선보인다. 고민을 담은 사연을 제출하면 이용자의 프로필과 성향 진단 결과를 참고해 노규식 박사가 영상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놀이 정보를 담은 '놀이 레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활동을 담은 '도란도란레터' 등이 추가됐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Chief Officer)는 "부모나라를 자녀 양육에 관한 전반적인 고민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성장케어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하고 있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