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AI 기반 구독형 설문조사 서비스 '아이앤서베이' 출시
인크로스, AI 기반 구독형 설문조사 서비스 '아이앤서베이'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7.16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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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엔서베이 소개 이미지.[사진=인크로스]
아이엔서베이 소개 이미지.[사진=인크로스]

인크로스는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AI 기반 구독형 설문조사 서비스 ‘아이앤서베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앤서베이는 SKT의 1600만 식별 패널과 AI 기술을 활용한 설문조사 서비스로 전문 리서치 업체에서 제공하는 설문 서비스 대비 10배 이상의 패널 규모를 자랑한다. SKT의 방대한 식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베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설문 종료 직후에는 AI 분석 리포트를 통해 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아이디어까지 얻을 수 있다.

설문조사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배너 광고를 노출하고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이앤서베이를 통해 시장조사와 마케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만큼 인크로스는 핵심 사업 영역인 광고·마케팅 및 커머스 분야에서 이 상품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인크로스는 아이앤서베이 출시 전 주요 광고주 3개사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결과 평균 2~3시간 이내에 1000명의 응답을 확보할 수 있었다. 테스트 이후에는 응답 결과값뿐만 아니라 SKT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분석 리포트를 설문 종료 당일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비교적 간단한 여론조사부터 심층적인 분석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기업체는 물론 공공기관의 대국민 조사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인크로스는 일반 광고주에 이어 정부기관 및 공공단체 대상으로도 아이앤서베이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앤서베이 상품 유형은 다양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시장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베이직’과 진성 유저를 대상으로 심층 조사가 가능한 ‘포커스’ 두 가지다. 1년간 설문 횟수 제한 없이 베이직 상품을 이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설문 집행이 가능한 연간 구독 요금제도 출시됐다. 

손윤정 인크로스 대표는 “설문조사는 고객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을 가장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아이앤서베이가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고객사들의 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