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협력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
경북 의성교육지원청은 8일 오전에는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3층 대회의실에서, 오후에는 교감‧교무부장을 대상으로 3층 중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여름방학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을 위한 점검 사안 확인 및 각종 업무 추진 상황과 현안 사업 논의를 목적으로 열렸다.
현안 사업으로는 교육지원청 업무 재구조화 사업, 방학 중 기초학력향상 방안 등이 논의됐다.
교육지원과에서는 방학 중 교원의 복무, 초‧중등 교육과정 운영, 기초학력보장사업, 유보통합 추진 상황, 교육활동 보호 안내, 방학 중 학생생활지도, 늘봄학교 운영, 디지털‧SW-AI교육 선도교육지원청 운영, 학교지원센터 운영, 하절기 식중독 예방관리 등을 중심으로 업무 안내가 이뤄졌다.
또한 행정지원과에서는 학교회계 신속 집행, 청렴도 향상, 지출 및 계약 업무, 여름철 초‧중학교 시설물 안전 점검 및 공사 안전사고 예방, 개인정보보호 등에 대한 업무를 안내했다.
박명호 교육장은 “1학기 동안 학교 경영에 힘써 주신 교(원)장 선생님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방학 중에도 우리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봐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