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설관리공단, 출산기념 무료 이용권 제공
영천시시설관리공단, 출산기념 무료 이용권 제공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4.07.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생 극복 적극 동참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5일부터 출산 장려 시책과 출산 친화적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적극 동참하고자 출산 가정 부모에게 공단이 관리하는 5개 사업장 중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출산 기념 무료 이용권은 영천시 보건소에서 출산가정 축하용품 지원 거주지 배송 시 함께 받을 수 있다.

무료 이용권 사용 방법은 한의마을, 보현산댐 짚와이어, 치산캠핑장, 별빛테마마을 이용을 원할 때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사업장을 검색 후 이용 일자와 ‘영천시 출산 기념 무료 이용권(현장확인)’을 선택하면 예약 가능하다.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숲나들e’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당일 입실 시 무료 이용권과 주민등록등본을 사업장 안내데스크에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권 내 동봉된 안내서를 참고하면 된다.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저출생 시대에 소중한 아이의 탄생을 축복하고 지역사회 저출생 극복 시책에 기여하기 위해 공단이 할 수 있는 맞춤형 결혼과 출생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이 관리하는 사업장 중 가족 단위 이용객이 많은 치산캠핑장은 9월부터(8월1일 예약 오픈) 13세 미만 어린이를 동반한 가구에 우선 예약 혜택을 부여하는 ‘어린이 패스트트랙’을 시행한다. 시설물 관리 운영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가족 친화적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