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직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에게 가장 큰 숙제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해결해 줄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 단 3시간이면 그동안의 업무와 성과를 깔끔하게 요약하면서 각자가 지닌 직무 역량을 풍성하게 담아낸 포트폴리오를 만날 수 있다.
원티드랩은 포트폴리오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 및 주니어 직장인을 위해 ‘프리온보딩 원데이 포트폴리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원데이 클래스처럼 단 3시간 만에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원데이 포트폴리오 챌린지는 5만5000명에 이르는 직무 역량 향상 초단기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챌린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챌린지는 업무 특성을 반영한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해 △PM⋅PO⋅서비스 기획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직군별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자에는 사전에 포트폴리오 초안 작성 가이드가 제공되며 이에 따라 개별 포트폴리오를 1차로 작성하게 된다. 챌린지 당일 해당 포트폴리오에 대해 멘토의 구체적인 피드백이 제공되며, 해당 피드백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수정 및 보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원하는 공고가 올라왔을 때 즉시 지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되는 것이다.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탭에서 할 수 있으며, 직군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행사는 이달 22일과 29일 두 번에 걸쳐 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 원티드랩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22일에는 △PM·PO·서비스 기획 △프론트엔드·백엔드 직군이, 29일에는 △디자인 △마케팅 직군이 대상이다.
정승일 원티드랩 커리어사업부문장은 “포트폴리오 작성은 신입 및 주니어 직장인들이 취업·이직 준비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라며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없었던 섬세한 피드백을 통해 단 3시간이면 취업⋅이직을 도와줄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