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은 ‘수정샵’ 팬파티 ‘썸머 프레젠트’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쇼호스트가 스튜디오 밖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고객을 직접 만난 건 홈쇼핑 업계에서 드문 이색적인 행사다.
수정샵은 지난 4월 초 이수정 쇼호스트가 KT알파 쇼핑에 본격 합류하며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트렌드를 제안하는 패션·뷰티 특화 방송이다.
지난 4월 4일 진행된 첫 방송에서는 목표 대비 180% 이상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시청률은 3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론칭 이후 매주 진행된 방송에서 KT알파 쇼핑 신규 가입 및 구매 고객은 3월 동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퀸잇 패션PB ‘플리츠31’ 판매 방송에서는 홈쇼핑 방송 중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KT알파 쇼핑과 이수정 쇼호스트는 이런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여름날의 특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파티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수정 쇼호스트와 수정샵의 진성 팬(찐팬) 약 30여명이 함께 했다. 모두 일반인 고객으로 KT알파 쇼핑 시청자평가원과 모바일 앱 공모를 통해 뽑힌 KT알파 쇼핑 고객들이 참여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KT알파 쇼핑 패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하은수 쇼호스트와 공동MC로 호흡을 맞추며 재치 넘치는 진행으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팬파티는 상품 소싱 히스토리, 방송 에피소드 등 수정샵에서 판매했던 상품을 재조명하는 토크쇼를 시작으로 방송 예정 상품을 소개하는 스몰 쇼케이스, 럭키드로우 및 퀴즈 이벤트 등 참여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특히 이수정 쇼호스트는 KT알파 쇼핑의 패션PB(자체브랜드) ‘르투아’ 등 수정샵에서 판매하는 패션잡화를 활용해 풀코디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수정샵 프로그램 제작을 담당하는 김동석 KT알파 쇼핑 방송제작2팀 팀장은 “TV홈쇼핑 차별화 전략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했다”며 “향후 수정샵을 통해 언더웨어, 건강기능식품 등 새로운 상품도 만나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스튜디오를 벗어나 수정샵을 사랑해주는 고객님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자리였다”며 “KT알파 쇼핑의 대표 인기 브랜드와 제가 애정하는 우수한 상품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더욱 발전하는 수정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