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차세대 압축 포장기술로 美 시장 공략 강화
지누스, 차세대 압축 포장기술로 美 시장 공략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5.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원더박스' 도입…부피 60%↓, 물류·배송 효율 극대화
품질·가격 경쟁력 높인 신제품에 투입…환경보호 효과↑
지뉴스의 차세대 압축 포장기술이 적용된 '뉴원더박스'. [이미지=지누스]
지뉴스의 차세대 압축 포장기술이 적용된 '뉴원더박스'. [이미지=지누스]

지누스는 자사 매트리스 및 가구 전 제품에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 ‘뉴원더박스’를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누스는 신규 압축 패키지 기술을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전 제품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지누스는 먼저 아마존(Amazon) 등 미국 고객사를 대상으로 뉴원더박스가 적용된 신제품을 공급한다. 이후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특히 이번 뉴원더박스 패키지 도입을 통해 미국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지누스는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 아마존, 월마트 등 주요 유통업체에 홀세일(wholesale) 형태로 판매 중인데 그 규모가 연평균 8000여억원에 이른다. 미국 소비 시장은 유통업체가 제품을 직매입해 판매 및 재고 물량을 모두 책임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물류 및 운송 비용 등이 제품 매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누스의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는 기존 패키지와 비교해 동일 공간에 최대 60%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어 고객사가 물류·운송 비용 절약이 가능하다. 이는 신규 주문 물량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누스는 가격 경쟁력 또한 제고될 것으로 내다본다. 지누스는 연평균 약 700만개의 매트리스 및 가구 제품을 해상운송을 통해 전 세계에 수출 중이다. 신규 패키지를 적용할 경우 수출용 컨테이너 1개당 적재 물량이 기존보다 50% 가까이 늘어난다.

지누스 관계자는 “지누스의 판매관리비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물류·배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이를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더욱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원더박스는 기존 포장 박스 대비 종이 사용량을 20% 줄인 것이 특징이다. 지누스를 이를 통해 종이 사용량을 연간 기준 최대 1만8000톤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관측한다.

지누스는 뉴원더박스 도입을 통해 확보한 제품 경쟁력을 활용해 신규 국가 진출 속도도 높인다는 방침이다. 지누스는 올해 가구류를 중심으로 판매하던 EU 국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매트리스 판매를 시작하고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

지누스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미국 소비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매출 성장세 회복을 위해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새로운 현지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며 “제품 전반에 걸친 품질 개선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힘을 쏟을 것”이라며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