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 늘어났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16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중국사업 호조와 더불어 일본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고성장하는 등 화장품 글로벌사업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화장품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99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은 중국사업 호조와 최근 K뷰티 신성장 동력 국가로 떠오른 일본, 베트남 등의 지역 진출 확대를 통해 글로벌에서 지속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특히 글로벌사업은 전용 제품 출시, 국가별 브랜드 모델 발탁 등 현지화 전략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중국뿐만 아니라 중국 외 해외 국가에서도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1060억원, 영업이익은 2.1% 감소한 66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브랜드 경쟁력에 기반한 국내 채널 다각화, 글로벌에서의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등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였으나 국내외 채널 및 브랜드 투자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헤어·덴탈·바디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퍼스널 케어 중심의 고객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또한 디지털 유통경로를 다각화하고 성장 채널 및 신규 플랫폼 등에 적극 대응하며 채널 경쟁력을 강화했다.
글로벌에서는 국가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 등을 고려해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했다. 특히 매출 구조 다변화를 위해 헤어케어 중심에서 바디케어, 덴탈케어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신규 시장에 진입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했다.
애경산업은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4월에는 글로벌 K(코리아)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일본, 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채널 확장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K뷰티의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가 등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며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