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동일산업주식회사와 ‘해외인력 양성·지원’ 협약
국립한국해양대, 동일산업주식회사와 ‘해외인력 양성·지원’ 협약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4.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인력개발시스템 등 산학협력 모델 공동 운영
국립한국해양대, 동일산업주식회사와 ‘해외인력 양성 · 지원’ 업무협약[사진=국립한국해양대 제공]
국립한국해양대, 동일산업주식회사와 ‘해외인력 양성 · 지원’ 업무협약[사진=국립한국해양대 제공]

국립한국해양대학교는 동일산업주식회사와 업무협약식을 맺고 해외인력 양성에 힘을 모은다.

특히 고급인력개발시스템을 구축,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운영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지난 26일 대학본부에서 동일산업과의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과 동일산업 김종익 부회장 등 양 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국립한국해양대와 동일산업은 스리랑카거점 특성화 교육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인재 개발과 인력 관리를 위해 고급인력개발시스템 등 산학협력 모델을 공동으로 운영해야한다는 점에 뜻을 모았다. 또 수요자 맞춤형 교육플랫폼을 제3국가에서 운영해 국익 증진에 일조해야한다는 점도 동의했다.

협약에 따라 국립한국해양대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지원에 나선다. 이론·실기 능력 검증 시스템 구축과 매칭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협력하며, 해외 고급 인력 조달에 필요한 국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도 역할을 다한다.

동일산업주식회사의 경우 해외에 코리아센터를 설립하고 운영해 현지 협력 기관 선정 및 과정을 개발한다.

또 ▲한국어, 한국문화 및 인성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부산, 경남조선기자재협회의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리스크관리 및 대관 협력 사항 등에 힘쓴다.

국립한국해양대와 동일산업은 기본에 충실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수요자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고도화된 글로벌인력뱅크를 운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고급 인력 확보의 기반을 조성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탄탄한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국익 향상은 물론, 경쟁력있는 인재 양성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국립한국해양대 류동근 총장은 “국가에 맞는, 산업에 맞는 인재를 적재적소 배치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며 시스템 구축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국립한국해양대와 동일산업주식회사는 국제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