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나도 식집사! ‘원예 대전’ 진행
다이소, 나도 식집사! ‘원예 대전’ 진행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4.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화, 식물기르기용품, 분갈이용품 등 90여 종의 상품 구성
다이소가 원예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원예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홈가드닝, 홈파밍 트렌드를 반영해 취향에 맞는 식물을 기르고 분갈이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생화, 식물기르기용품, 분갈이용품 등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생화는 다육식물, 원형볼 생화 등을 판매한다. ‘다육식물’은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선인장이 대표적인 예이다.  한달에 한번 종이컵 한 컵 정도만 물을 주면 돼서, 초보 ‘식집사(식물+집사)’도 부담없이 시작해볼 수 있다.

‘원형볼 생화’는 하단의 통에 물을 채워 놓으면 심지가 물을 흡수해 자동으로 급수되는 ‘저면관수’ 방식이고, 주에 1회 정도 물을 교체해주면 된다. 파스텔톤의 상단부와 찰랑거리는 물이 보이는 투명한 하단부가 시원한 느낌과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식물기르기용품으로는 세트상품과 씨앗을 준비했다. 식물이 보다 잘 자랄 수 있도록 옮겨주는 분갈이용품으로는 화분과 흙 그리고 원예소품을 판매한다. 

분갈이 작업을 원활하게 해줄 소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도 함께 구성했다.

생활용품 프랜차이즈 전문매장 다이소 관계자는 “반려식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물을 기르며 힐링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서 가성비 있게 즐기실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