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다양한 공연·체험행사 풍성
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다양한 공연·체험행사 풍성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4.1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의 '2024년 태백 천상의 산나물축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축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장성탄탄마당(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산나물 할인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태백시)

첫날 개막식에는 김희재, 김완선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두 번째 날에는 홍성원, 윤수현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축제 기간 중에는 동아리공연, 산나물 골든벨, 버스킹 공연, 서커스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태백시)

또한, 축제장에서는 화분·공예품 만들기, 응급구조 체험, 로데오 경연대회 등 관광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키즈존을 운영하여 귀여운 산나물축제 캐릭터인 태곰·태오미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봄나들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까지 화려한 봄을 자랑하는 태백에서 펼쳐지는 태백 산나물축제에 온 가족이 봄나들이 가는 마음으로 오셔서 축제의 전부를 즐기시길 바란다"며,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