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강릉 하슬라아트센터 일원에서 열려
주민자치위원 30여명 참석, 다양한 교육,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
주민자치위원 30여명 참석, 다양한 교육,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
강원 정선군 임계면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8일 강릉 하슬라아트센터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계면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주민자치회의 기능과 역할, 주민자치회와 합의 형성의 방법, 주민총회의 운영 등 실무 역량 향상, 상호 소통 강화, 건강한 주민자치회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들으며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과 함께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나누며 토론을 진행했다.
임계면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해 10월 출범 후 처음으로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임계면 주민자치회 4개 분과에서 총 14개 의제를 발굴하였으며, 발굴된 의제에 대하여 주민투표를 통해 총 8개 사업을 선정, 2024년도 주민자치회 마을활력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다.
2024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상생 플리마켓’, ‘작은정원 만들기’, ‘사통팔달시장 정원거리 조성’, ‘주민의 날 50주면 기념행사 홍보’, ‘주민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등 지역주민의 삶과 밀접하게 닿아있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친화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재억 임계면주민자치회장은 “지역의 리더이자 풀뿌리민주주의 정착의 주역인 주민자치위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주민자치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주민에, 주민의, 주민을 위한 더욱 살기 좋은 임계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