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독자적인 글로벌 DNA를 활용해 전세계 세븐일레븐의 인기 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글로벌 편집숍으로 거듭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온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 도입의 두 번째 테마로 ‘안주형 스낵’을 선정하고 관련 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상품은 일본에서 국민 맥주 안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세븐 프리미엄(7-Premium) 완두콩스틱’과 ‘세븐 프리미엄 블랙페퍼크래커’다.
‘세븐 프리미엄 블랙패퍼크래커’는 일본의 대중적인 간식이자 맥주, 사와 등과 함께 즐기기 좋은 쌀과자 스낵으로 흑후추향과 중독성 있는 짭짤한 맛이 돋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전세계에 뻗어나가 있는 글로벌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 태국, 대만, 베트남, 일본 등 5개국 현지 세븐일레븐의 인기 PB를 선별해 총 36종의 히트상품을 선보인바 있다.
또한, 지난해 글로벌 소싱 역량 강화를 위해 PB개발/글로벌소싱팀을 신설했으며 각국의 세븐일레븐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에 돌입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세븐일레븐 2차 상품의 추가 도입을 시작으로 올 한해 각국 세븐일레븐에서 검증된 인기 PB 상품을 차례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세븐일레븐은 전세계 20개국, 8만5천여 점포가 운영 중인 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 높은 편의점 체인으로 이러한 장점을 활용해 지난해부터 글로벌 소비자로부터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