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2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 전공 여부 관계없이 지원 가능
춘천시립예술단은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미래 춘천시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 이끌어갈 성실하고 유능한 춘천시립청소년예술단의 단원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춘천시립청소년예술단은 매주 토요일 지휘자와 지도강사와 만나 연습을 진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매년 2회 이상의 공연을 함께 만들어내며 활발한 활동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지역의 꿈과 열정이 가득한 청소년 단원을 모집하여 꾸준한 활동을 준비하려 한다.
응시 자격으로는 만12세 이상 만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춘천시 관내 및 인근 지역(강원도, 서울·경기지역 포함) 거주자를 기준으로 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청소년교향악단과 청소년합창단 단원을 모집하며 자유곡 1곡과 지정곡 1곡 실기, 간단한 면접을 통해 선발이 이뤄진다. 또한 6개월 이상 꾸준한 활동을 보인 청소년합창단 단원에게는 연 2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전형일정은 2월 3일이며, 청소년합창단은 오전10시, 청소년교향악단은 오후 1시에 춘천문화예술회관 내 춘천시립예술단 연습실에서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 춘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된다.
접수는 춘천시립예술단 또는 춘천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교부받아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춘천시립예술단을 통해 연락가능하다.
미래 춘천시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 이끌어 갈 성실하고 유능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