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상공회의소, 2024 갑진년 신년인사회 개최
태백상공회의소, 2024 갑진년 신년인사회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1.0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상공회의소, 3일 2024 갑진년 신년인사회 개최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상공회의소가 지난 3일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대회의장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태백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하여 각급 기관 및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박성율 회장 및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의 신년사와 케이크 커팅식, 김진환 경찰서장의 건배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이 3일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대회의장에서 열린 태백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태백시 제공)

박성율 회장은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다해왔던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가 곧 폐광을 앞두고 있는 절체절명의 시기에 있다.”라며 “태백상공회의소는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 지역 발전의 선도적 역할에 매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 (사진=태백시 제공)
이상호 태백시장이 3일 오투리조트 컨벤션센터 대회의장에서 열린 태백상공회의소 2024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시 제공)

이상호 태백시장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태백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정진한다면 어려울 것이 없다.”라며 “청정메탄올 생산 시범사업 등 5219억 원 규모의 국가 주도 장성광업소 폐광 대체산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 되는 등의 지역회생 동력이 마련되었다. 이런 동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태백시 현안을 해결 할 수 있도록 각 기관 및 단체에서 모두 한마음으로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