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 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 신체활동 프로그램 ‘방학에 뭐해? 우리같이 운동하자!’에 참여할 초등학교 1학년~4학년 학생 20명을 26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군산대학교 간호학부와 협업해 성장기 초등학생을 위한 필라테스를 실시하며, 오는 1월 9일부터 1월 25일까지 주 2회(화, 목요일) 3주 동안 총 6회로 운영된다.
필라테스는 근육 발달과 유연성·평형감각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척추 신장과 올바른 보행 자세 교정 등 다양한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다.
방학에 뭐해? 우리같이 운동하자! 모집 대상은 군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이며, 모집 기간 내에 보호자와 함께 보건소에 방문해 체성분을 측정하고, 개인정보 동의서 및 보호자 동의서를 작성해야 한다.
군산시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생활 리듬이 깨지기 쉬운 방학 동안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성장기 체력을 유지하며, 건강한 방학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군산대학교 간호학부와 함께하는 첫 신체활동 프로그램인 만큼 성공적인 마무리를 할 수 있기를,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군산대 간호학부장(조혜영 교수)은 "본 프로그램은 RIS농생명-바이오 라이프케어 ‘생애주기별 필라테스 치유 프로그램’ 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