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 8회, '직업 진로 특강' 2회 진행
연중 교육프로그램 참여 학생 및 청강생들 높은 만족도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 8회, '직업 진로 특강' 2회 진행
연중 교육프로그램 참여 학생 및 청강생들 높은 만족도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20회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 연중 교육프로그램이 춘천 봉의고등학교에서의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19일 강원도에 따르면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연중 교육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와 ’직업 진로 특강'을 기획해 운영했다.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는 강원대, 강릉원주대, 강원예고, 봉의고 등 총 4개의 도내 학교를 대상으로 8회 진행됐다. 또 ‘직업 진로 특강'은 강릉원주대학교에서 2회 진행되어 강원특별자치도내 음악학도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장을 제공했다.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에 직접 참가한 학생들은 “선생님의 소리를 직접 들으면서 레슨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연습하면서 해결되지 않았던 아이디어들을 새롭게 얻은 것 같아 도움이 되었다”, “레슨 받기 전 음악이 ‘원석’이라고 한다면, 선생님께서 ‘보석세공사’의 역할을 해주신 것 같아 마치 보석으로 바뀌는 기분이 들었다” 등 존경하는 선생님께 배울 수 있어서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직업 진로 특강' 청강생들 또한 다양한 직업 세계를 알게 될 수 있어 앞으로 직업에 대해, 진로에 대해 더 진중히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jhki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