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63빌딩 고급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 볶음밥 2종 선봬
세븐일레븐, 63빌딩 고급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 볶음밥 2종 선봬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이 백리향과 협업한 RMR 2종을 출시했다. [제공=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초부터 제주 맛집 ‘숙성도’, 을지로 맛집 ‘촙촙’과 ‘화육계’, 63빌딩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 등과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며 RMR 상품 구색을 계속 늘려가고 있다.

RMR 상품 성장의 가장 역할을 하고 있는 맛집을 찾고 즐기는 젊은 MZ세대들이다.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에 젊은 MZ세대 고객들이 편의점 RMR 상품을 많이 찾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편의점 RMR 상품 성장세에 발맞춰 세븐일레븐은 63빌딩 고급 중식 레스토랑 ‘백리향’과 협업한 RMR 신상품 2종(세븐셀렉트 백리향계란야채볶음밥, 세븐셀렉트 백리향새우게살볶음밥)을 새로 출시했다.   

‘백리향’은 여의도 63빌딩 57층에 위치한 뷰(view) 맛집으로 전 테이블에서 한강 뷰를 볼 수 있는 고급 중식당이다. 2017~2018 ‘미쉐린가이드’와 2021~2023 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되는 등 빼어난 맛까지 자랑한다. 수십년 경력의 정통 중식 마스터 우덕상 쉐프가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담은 진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한 세븐셀렉트 백리향 RMR 상품은 백리향의 시그니처 볶음밥 메뉴 2종을 편의점 상품화한 것이다. 백리향 쉐프들이 직접 상품 개발에 참여하여 품격 있는 중식 볶음밥을 완성했다. 특히, 백리향만의 레시피로 중식 볶음밥의 핵심인 고슬고슬한 밥의 식감을 구현했다.

이근희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RMR상품은 유명 맛집 레시피가 반영된 시그니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장점에 일반 HMR상품보다 더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숨은 지역 맛집과의 연계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