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는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나선 ‘헬시 플레저’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끼 식사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채선당은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 5월 샐러드 전문브랜드 '프래시샐'를 선보였다. 20·30대를 타깃으로 한 프래시샐은 정통 미국식 샐러드를 지향하고 있다.
프레시샐에선 차가운 샐러드의 고정관념을 깨고 따뜻해야 맛있는 토핑과 궁합을 맞춘 웜 샐러드, 미국 패스트캐주얼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인 부리토를 재탄생시켰다.
프레시랩은 물론 파니니 등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 월남쌈에 색다른 식재료를 더해 재탄생시킨 프레시롤이 인기다.
참치롤과 땅콩소스의 궁합에 리코타 치즈와 아보카도를 더해 차별성을 높였다.
12가지의 드레싱 소스를 제공하는 프래시샐에선 타코에 샐러드를 곁들인 피쉬타코웜샐러드, 수퍼그린·하비스트 샐러드 등 미국에서 인기인 샐러드 메뉴들도 맛볼 수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채선당 관계자는 “프래시샐은 20·30대 직장인, 학생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며 “전국 주요 상권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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