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
롯데온,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1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 할인 쿠폰 6종 제공…인지도 제고·서비스 개편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 도약 박차…'버티컬마케팅팀' 신설
롯데온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이미지=롯데쇼핑]
롯데온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이미지=롯데쇼핑]

롯데온이 버티컬 혜택 통합으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 박차를 가한다.

롯데온은 버티컬 서비스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온앤더클럽’은 롯데온이 운영하는 뷰티, 명품, 패션, 키즈 등 4개 전문관의 서비스와 혜택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는 버티컬 전용 무료 멤버십 서비스다.

온앤더클럽 회원에게는 가입 즉시 ‘웰컴 1만원 뷰티 할인 쿠폰’과 매월 각 버티컬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팩 6종이 제공된다. 또 큐레이션 서비스와 이벤트 등 회원 전용 혜택도 주어진다. 기존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전환된다.

롯데온이 통합 멤버십을 선보인 이유는 기존에 운영하던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의 만족도 및 활동성이 높았기 때문이다. 실제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수는 론칭 1년 만에 8배 이상 늘었다. 버티컬 주요 고객층인 3040 여성 회원을 중심으로 각 버티컬 간 교차 구매도 활발했다. 이에 힘입어 올해 9월 ‘온앤더뷰티’와 ‘온앤더럭셔리’ 매출은 전년 대비 각 30% 이상 신장했다. 각 버티컬의 카테고리별 실적은 매월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온은 핵심 서비스인 버티컬을 필두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버티컬 마케팅을 전담하는 ‘버티컬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기획전 및 멤버십 등 서비스 개편에 나섰다.

롯데온은 브랜드 프로모션 및 특가 상품 선공개 등 온앤더클럽 회원만 받아볼 수 있는 전용 혜택을 강화할 방침이다.

권오열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버티컬 서비스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버티컬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을 론칭했다”며 “고객이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자주 방문하며 재구매하고 버티컬 간 교차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서비스를 개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온은 이달 4일부터 가수 이효리와 손잡고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6일에는 광고 영상 본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