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재 영입"…SK하이닉스,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우수인재 영입"…SK하이닉스,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6일까지 서류접수, 11개 직무 모집
서류전형 간소화, 필기전형 온라인 전환
SK하이닉스 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포스터.[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포스터.[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하반기 우수인재 영입에 나섰다.

SK하이닉스는 18일부터 26일까지 신입사원 수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R&D △Solution 설계 △양산기술 P&T 등 11개 분야다. 회사는 서류접수 이후 약 2개월간 채용 일정을 진행해 오는 12월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채용부터 전형 절차를 지원자에게 보다 편리한 방식으로 개선했다.

우선 서류전형에서 기존에 지원자가 8개 문항 각 1000자씩 작성해야 했던 자기소개서는 5개 문항(필수 3개, 선택 2개)에 각 문항당 600자로 양식이 개편됐다. 또 지원자가 자신의 가치관과 직무 관련 경험을 '해시태그(#)'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스스로를 어필하는 기회도 늘리기로 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SKCT(SK Competency Test)를 이번 채용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지원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도 직무적합성 면접과 함께 '문화적합성 면접'을 진행한다. 문화적합성 면접은 지원자가 조직과 시너지를 내면서 회사의 핵심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신상규 SK하이닉스 부사장(기업문화담당)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경쟁을 이겨내기 위해 우수인재 확보는 회사에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지원자에게 편리한 방향으로 전형 과정 전반을 개선한 만큼 미래 반도체 인재들이 당사에 더 큰 관심을 가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