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육아에 지친 부모님, 모두 오세요"
동작구 "육아에 지친 부모님, 모두 오세요"
  • 허인 기자
  • 승인 2023.09.1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 힐링쇼-투맘쇼’, ‘김정근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육아라이브’
(사진=동작구)
(사진=동작구)

서울시 동작구는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 대상으로 ‘릴레이 육아 힐링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2월까지 이어지는 릴레이 육아 힐링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에 지친 양육자의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릴레이 특강 첫 번째로 19일 오전 10시30분에 △투맘쇼(개그우먼 엄마들의 육아힐링 공연)가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투맘쇼는 결혼‧육아 생활 경험담을 개그우먼 엄마들이 유쾌하게 담아낸 관객 소통 토크쇼로,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한다.

20일 오전 10시 30분 스페이스살림 다목적홀에서는 김정근 아나운서가 두 번째 강연자로 나서 ‘그럼에도 행복한 부모’라는 주제로 △육아라이브를 펼친다.

관내 9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육아 라이프를 공유하고 다양한 육아 고민별 해결 방법을 소개한다.

특강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작구가족센터(19일) 및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20일)을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이밖에도 10월에는 △나의 색을 찾아서 △알베르토 몬디의 영재 자녀 교육법 △감정에도 향기가 있다면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박일하 구청장은 “육아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양육자 간 소통까지 자연스럽게 이뤄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동작구민들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