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청년의 날 기념 판교역 광장 등서 다양한 행사
경기도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년의 날’을 기념해 오는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판교역 광장, 카카오아지트, 판교테크윈타워에서 ‘성남 청년 문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청년의 문화·공연, 참여, 자원봉사 활동을 주제로 청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GXG 2023’ 행사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세부 구성에는 △관객과 함께 하는 청년 보컬 및 댄스 공연 △성남시청년참여단의 청년정책 캠페인 △성남시청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춘상담소 △청년 창업 아이템 전시 △청년 소상공인 플리마켓 등 총 36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성남시 청년봉사단 35명이 행사 진행 요원으로 활동해 더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를 운영한다.
특히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성남청년 게임분야 민·관·학 협의체가 함께 공동 기획한 청소년· 청년·학부모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 강연을 운영하는 게임진로 미래 설명회, 성남 지역 게임 관련 대학 교육 내용과 입학 및 진로 상담을 제공하는 게임 기술 부스가 함께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남시 지역 특성을 살린 다양하고 혁신적인 공간을 바탕으로 청년의 문화 활성화와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hun2112369@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