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0일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 6월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마일리지제 운영에 따라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하여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단체(가족포함) 중 월별 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 및 단체의 활동횟수, 활동시간, 지속성, 지역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달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박인식(54, 사북읍)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방과 후 청소년 귀가 차량 지도 활동과 청소년 선도 및 야간방범활동, 농촌일손 돕기, 행사지원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악사모앙상블봉사단(회장 유상환)은 2020년 창단, 26명의 회원들이 악기연주 재능 기부로 노인요양원과 중증장애인 보호시설에서 매월 정기 공연을 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즐거움과 희망을 주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행사에서 공연활동을 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마일리지제 운영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사회적 가치 인정 및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