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지속출시
코웨이가 올 1분기 국내외 사업 순항에 성장세를 보였다.
코웨이는 2023년 1분기 매출 9483억원, 영업이익 1756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7% 증가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제품과 함께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비렉스 브랜드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5804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매출은 3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2% 늘었다. 해외법인 실적은 말레이시아 법인과 태국 법인이 견인했다. 이들의 매출은 각각 2682억원, 21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29.8% 증가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코웨이는 올해 1분기에 매출, 영업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현재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여건이지만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지속 출시,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