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7회 사회복지인 한마음대회 개최… "민관 한뜻으로 복지발전 노력"
금산군, 제7회 사회복지인 한마음대회 개최… "민관 한뜻으로 복지발전 노력"
  • 김희태 기자
  • 승인 2022.12.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산군)
(사진=금산군)

충남 금산군은 9일 진산면 진산애행복누리센터에서 제7회 사회복지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내일을, 희망을, 꿈을 그리다!’를 주제로 민관이 함께 화합하고 존중하며 복지의 내일을 위해 함께하는 노력을 다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지역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표창과 함께 국악, 기타 연주 등 힐링 위문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활동한 사회복지 유공자 금산군수 표창은 금성면지사회보장협의체 박병운 위원 등 10명이 수상했다.

또한, 금산군의회 의장 표창 금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예순 위원 등 2명, 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표창 구세군행복지역아동센터 김영태 위원 등 2명등 시상도 진행됐다.

박범인 군수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로 뛰며 최선을 다하는 현장 실무자의 헌신에 존경을 표한다”며 “군에서도 주민 삶의 만족도 증진과 복지 체감도를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근수 공동위원장은 “힘든 여건 속에서도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복지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멋진 그림을 그려나갔으면 한다”고 했다.

h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