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2022 굿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 수상 및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굿디자인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7개 부문에 걸쳐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굿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쿠쿠전자는 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모델명: CRP-TT0310FW)’으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증가하는 1인 가구, 트렌드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 및 신혼부부를 겨냥했다. 감성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선과 면을 세밀하게 다듬어 단정하고 모난데 없이 곡면의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이외 쿠쿠전자의 ‘슬림핏 포터블 인덕션과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쿠쿠는 올해 총 3개 제품에 대해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받게 됐다.
쿠쿠 관계자는 “가전제품도 인테리어 영역에 포함되면서 공간과 이질감 없이 조화를 이루는 가전에 대한 선호가 커져 모던하고 미니멀한 외관으로 오브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생활가전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다른 품목이지만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 간 매치까지 고려하고 무엇보다 제품 본연의 기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디자인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