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에선 '한신더휴 어반파크' 임차인 모집
전북 군산 'e편한세상 디오션루체'와 충북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등 분양 아파트가 견본주택을 열고 입주자 모집에 나섰다. 인천 검단에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한신더휴 어반파크'가 임차인을 모집한다.
21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날 전북 군산시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아파트 전시관을 개관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시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오는 31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 후 다음 달 1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 접수, 2일 2순위 접수가 예정됐다.
DL이앤씨는 이 단지에 군산시 최초로 자체 개발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C2 하우스는 최소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입주자 취향에 따라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우미건설도 이날 충북 음성군에 견본주택을 열고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 아파트 공급에 나선다.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는 음성기업복합도시(성본산업단지)에 전용면적 84~111㎡ 총 1019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오는 31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받고 내달 1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특별공급은 없다.
우미건설은 음성 우미린 풀하우스를 지상에 주차 공간(근린생활시설 제외)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계획했다. 단지 안에 생태연못 등 다양한 녹지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한신공영은 이날 인천시 서구에 '검단 한신더휴 어반파크'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홍보관을 개관했다.
건단 한신더휴 어반파크는 인천 검단신도시에 전용면적 74·84㎡ 총 9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내년 3월 입주 시작을 목표로 임차인을 모집한다. 모집 유형별로 오는 26일 청년-셰어형 특별공급 청약받고 26~27일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을 접수한다.
일반공급에는 청약통장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거주 기간 임대료 상승률은 2년 단위 약 5% 이내로 제한된다. 취득 또는 보유와 관련한 세금 부담이 없고 무주택 세대주는 연말정산 시 임대료에 대해 세액 공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