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눈높이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
경기 의왕시는 관내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친절안내 도우미’는 지난 1일 시청 민원실에서 친절교육, 개인정보 보호 등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관내 6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배치돼 9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시민들의 민원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친절안내 도우미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몸이 불편한 시민 거동 보조 △주민센터를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에 처리절차 안내 △한글이 서툰 다문화 가족 대상 민원 서식 설명 △대필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친절안내 도우미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피드행정‧적극행정‧친절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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