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이 23일부터 갤럭시 Z 플립·폴드 4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SKT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플립·폴드 4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전작 수준의 흥행을 이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SKT가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도 예약판매 기간 중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 갤럭시 Z 플립4·폴드4, MZ 세대에 통했다…플립4 2030 여성, 폴드4 3040 남성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이른바 MZ세대가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기별로는 갤럭시 Z플립4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7%를 차지했다. 갤럭시 Z폴드4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갤럭시 Z폴드4는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61%를 차지한 반면 갤럭시 Z플립4는 256G 모델이 71%로 집계됐다.
한편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랜드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이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 라이브커머스, 주사위 게임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플립·폴드 4에 관심을 보였다.
SKT가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해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은 예약 기간 중 완판됐다.
총 1000대 한정으로 출시된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은 예약자의 53%가 20대~30대 여성으로 집계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파우치 등의 구성품들이 MZ세대 여성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분석이다.
SKT가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도 화제다. T다이렉트샵으로 예약한 일반 갤럭시 Z플립4 단말의 20대 비중은 25%인 반면,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의 20대 예약 비중은 41%다. Z 세대 고객들이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4 화이트 색상과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원더 멤버십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93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객들에게는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 또는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 화이트 컬러는 오직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 제휴 카드와 T안심보상으로 최대 127만원 혜택
SKT는 갤럭시Z 폴드·플립 4 개통을 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폴더블4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5만원을 포함 최대 6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기준으로 최대 54만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0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 64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할인과 연계 시 최대 127만원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KT는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족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 All케어플러스3’를 지난 16일 출시했다. T all케어플러스3를 가입한 고객의 가족이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을 가입할 경우 가족 2명까지는 원래 이용료 대비 11% 이용료가 저렴한 ‘T All케어플러스3 패밀리’에 가입할 수 있다. 그 외 분실보상 횟수가 1회에서 최대 3회까지 확대되는 등 보상혜택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 폰교체’ 상품도 인기다.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30만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2600원에서 9400원 상당의 이용료를 납부하게 된다. 이 상품을 이용하는 동안 매월 최대 4매까지 메가박스에서 장당 8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What a wonderFlip’ 캠페인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 컴퍼니로서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